상담의뢰 내용중
저는 발표를 할때 목소리가 떨리고 심장이 두근두근 대는 소리가 귀에 들립니다. 목소리 떨릴 때 그리고 가슴뛰는 소리가 울리는 것에 신경을 많이 쓰다 보니 발표내 할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결국 말끝을 흐리면서 빨리 끝내게 됩니다.
발표를 하기 전에는 더욱 괴롭습니다. 심장이 심하게 뛰는 것은 물론이고 고통과 스트레스가 항상 절 짓누릅니다. 그렇게 발표를 제대로 끝내지 못하고 나면 그 생각들이 머리속을 떠나지 않으면서 더 잘할 수 있었는데 왜 그랬지? 하는 후회가 계속해서 메아리처럼 들려옵니다. 정말이지 창피하고..어디론지 숨고 싶고..혼자서 화장실에 눈물을 흘린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소감문 내용중
-본 센타 과정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개선되었고 좋아졌습니까?
발표시 기다리면서, 긴장도 많이 사라졌고, 목소리 떨림도 호전됐으며... 무엇보다 긴장감 해소로 인해 할 수 있는(하고 싶었던)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내가 도전해보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입니까?
몇 십명 혹은 몇 백명 자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기수에게 도움이 될 만한 말씀을 적어주세요.
여기 자리까지 오신 분들을 보면 남을 의식하는데서 오는 문제인것 같습니다. 이곳은 이것을 개선하는 자리이기도 하구요. 개선되고 나면 누구보다도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자신이 되것이라 생각됩니다.
-트레이너 및 다이룸센터에게 하고 싶은 말씀을 적어 주세요
그 동안 트레이너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제 얘기 잘 들어주시고 많이 편안하게 지도해주시고 해서...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있다면 가르쳐 주신 기법이나 방법들을 이용해서 더 채우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다시한번 그동안 감사했습니다.